서브메뉴목록




서브메뉴링크

Home > SFD소재사업단 >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내용

사업단장 사진

2010년에 시작된 “WPM 플레시블 디스플레이용 기판소재 사업단 (약칭 : SFD소재사업단)”은 올해로 6차년도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의 차세대 먹거리이자 신성장 동력이 될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기판 소재를 우리 손으로 개발하여 세계 4대 소재 강국 진입을 앞당기기 위해 모든 참여 기관이 소통과 단합, 그리고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업단은 그동안 많은 변화와 진화를 겪어왔습니다.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재료와 생산 공정에 대한 검토를 통해 최적의 후보군을 선정하였고, 필요하다면 과감히 목표를 수정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기술 트랜드에 맞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진화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두가 다시 한번 경험하였습니다.


이제 우리 기판소재 사업단은 연구 개발 단계에서 사업화 단계로 넘어가는 중요한 시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특성을 가진 소재라도 실제 제품에 사용되지 않고 상업화 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남은 기간 그 동안 개발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치열한 개발 경쟁이 이뤄지고 있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분야와 차세대 디스플레이에까지 적용되는 핵심 소재를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사업 수행을 완수하고, 대내외적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에 빠진 우리의 디스플레이 산업이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도록 SFD사업단이 앞장 서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9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기판소재 사업단장 강충석